재수 성공의 비결 - 수원메가스터디의 철저한 관리 시스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4 14:08 조회 3,905회 댓글 1건본문
환경에 영향을 잘 받는 저로서 수원 메가스터디의 엄격한 분위기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쉬는 시간에도 자지 못하도록 조치했기 때문에 생활 리듬이 시험 시간에 맞춰 움직인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현역 당시에는 밤새워 휴대폰을 하고 학교에서 자는 경우가 일상다반사였습니다. 때문에 학기 초에는 힘들어서 자습 시간에 졸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졸음도 허용하지 않는다는 엄한 통제 하에 점차 적응이 되었고 올바른 수면 리듬을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재종을 꺼리게 만드는 주요인, 친구 문제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학원에서 원내 대화금지를 규칙으로 하며 실제로 쉬는 시간이나 식사 시간에도 선생님께서 복도에서 정숙하도록 지도해주신 덕이었습니다.
담임선생님께 감사한 점이 참 많았습니다. 사소한 것도 꼼꼼하게 상담해주셨고 매주 플래너 검사도 확실하게 피드백해주셨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정규반이 개강하고 거의 2달이 지난 후 들어왔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 뒤쳐진 상태였는데 이러한 부분도 확실하게 따라잡을 수 있도록 공부 방향을 잡아주셨습니다. 국어 문법 중 사잇소리 현상을 클리닉 시간에 질문했는데 이 부분을 수업을 듣지 못했느냐면서 다음날 1대1로 1시간 수업을 해주셨을 때에는 정말 학원에 대한 신뢰도가 생겼습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을 모두 세심하게 챙겨주는 학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원이 지향하는 공부 방법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중구난방하게 다양한 문제집을 풀고 버렸던 현역 때와 달리 재수를 하면서는 기출 문제집과 EBS 연계 교재만 반복해서 공부했습니다. 착실한 수업 복습과 병행하니 오히려 많은 문제를 풀었을 때보다 공부가 잘 되었습니다. 수업 또한 개념 잡기를 우선으로 했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작성한 개념 노트들을 잘 활용했습니다,
수업에서 단순히 개념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개념이 성립하는 이유와 헷갈리는 오개념을 모두 설명해주었기 때문에 개념을 올바르게 정립하고 문제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학원에서 제공하는 클리닉(1대1 질문 시간), 수업 후 진행하던 특강, 주말마다 제공되는 케미 모의고사 모두 공부하는 데 있어 보조를 착실히 해주었습니다. 장학금이 잘 마련되어 있어 공부에 대한 보상도 쏠쏠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도 학원의 덕이 컸습니다. 저의 가능성을 찾아주신 모든 선생님과 열심히 공부해 학습 분위기를 만들어준 모든 학생들에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