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이고 계획적인 학습과 엄숙한 학업 분위기” - 김지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지윤 작성일 15-01-26 13:19 조회 2,976회 댓글 0건본문
|
J4반 김지윤
수원메가스터디학원
2014년 재원생 |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학습과 엄숙한 학업 분위기”
안녕하세요. 저는 정진형 선생님의 재수반 제자였던 김지윤입니다.
저는 고3때 성실하지 못하고 집중력이 약해서 만족스럽지 못한 수능 점수를 받게 되었고, 저는 점수에 맞춰서 대학을 가기로 생각했었습니다. 수험생 생활을 1년 더 한다는 것이 힘들게 생각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대학 졸업 후의 저의 진로와 장래의 꿈을 생각해보니 한 번 더 노력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저의 의지를 듣고서 부모님께서도 진심어린 응원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재수학원을 알아보던 중에 수원메가스터디 학원이 학생을 잘 지도해준다는 소리를 듣고 저에게 알맞은 곳이라고 생각해서 수원메가스터디 학원에서 재수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초반에 제가 적응을 하지 못 하고 지쳐할 때 엄하게 체벌을 내려주신 선생님 덕분에 빠르게 정신을 차릴 수 있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바뀐 한 가지 모습은 스케줄러를 통한 계획적인 삶이였습니다. 작년 계획성 없는 삶을 살면서 이것저것 아무렇게나 공부를 했던 잘못을 바로잡는 것을 도와주었습니다. 덕분에 틈틈이 남는 시간도 계획을 세워서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담임선생님의 꼼꼼하고 꾸준한 스케줄러 검사를 통해 함부로 스케줄러를 작성하는 일도 없었습니다.
저희 반 전체에게 모의고사 점수에 신경 쓰지 말고 열심히 공부하라는 선생님의 말씀으로 인해 끊임없이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모의고사 점수에 따라서 기분의 변화가 심해 공부도 영향을 받았지만, 재수를 하면서 저는 선생님의 말씀을 믿었기 때문에 모의고사 점수에 신경 쓰지 않고 끊임없이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저는 우리 반 친구들에게도 고마움을 느낍니다. 서로 힘들지만 힘든 내색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를 해줘서 우리 반이 공부에 집중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재수기간이 힘들어도 이 기간을 잘 버텨내면 훨씬 더 나은 모습과 정신적으로 더 성숙하게 되는 기회로 바꿀 수 있습니다.